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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로나19 이후 업무의 미래를 모색하는 조직은 각자의 고유한 상황에 맞게 접근 방식을 조정해야 합니다. 세 가지 공생 요소의 균형을 맞추면 미래의 업무 환경을 형성하는 힘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:
1. 업무의 본질.
조직은 두 가지 큰 질문에 명확하게 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. 첫째: 어떻게 돈을 버는가? 둘째: 업무는 어떻게 수행되는가? 이 두 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금전적 가치로 연결하면 전략적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조직의 우선순위와 추진 동력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.
2. 미래의 인력.
사람은 조직의 가장 소중한 자산이며, 미래를 준비하려면 현재 보유한 인력(공급)과 필요한 인력(수요)을 이해해야 합니다. 이 두 가지를 명확히 파악하면 인재가 부족하거나 넘치는 기술 풀을 파악할 수 있으며, 인재 격차가 경쟁에서 불리한 요인으로 작용하기 전에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3. 미래의 업무공간.
물리적 위치와 조직 규범 및 업무 방식이 결합하여 업무공간을 구성합니다. 과거에는 대규모 공장이나 산업 센터와 같이 사람들이 모여서 일했지만, 최근 수십 년 동안의 기술 발전으로 인해 보다 유연한 장기 원격 근무 또는 하이브리드 모델과 같이 사람들이 일할 수 있는 환경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.
업무의 미래를 개척하는 조직은 이러한 문제를 고려하기 위해 크게 세 가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:
- 다양성을 우선순위에 두세요. 다양성은 좋은 비즈니스이며, 재무적 성과를 희생할 필요는 없습니다.
- 특히 성공에 필요한 지식, 기술, 속성 및 경험에 대한 가정에 의문을 제기하여 편견에 도전하여 형평성을 높입니다.
- 포용성, 즉 직원들이 포용되고 의미 있는 기여를 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았다고 느끼는 정도를 개선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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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cKinsey&Company, 23 Jan. 202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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